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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행정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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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단체 및 학생 지도 규정 시행세칙

  • 제정: 1997.11. 1
  • 제1조(목적) 본 시행세칙은 학생단체 및 학생지도 규정에 규정되지 아니한 세부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그 시행에 정확을 기하고 학생지도 및 행정의 능률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학생증 발급) 입학절차를 완료한 학생은 소정기일 내에 학생증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생처에 제출하고 학생증을 발급받아야 하며 사진은 증명판으로 3개월 이내에 촬영한 것이어야 한다.
  • 제3조(학생증 반납) 학생증은 졸업, 퇴학, 제적, 휴학 및 유효기간이 경과하였을 때는 즉시 학생처에 반납하여야 한다.
  • 제4조(학생증 재발급) 학생증을 분실하였거나 기재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재발급 받아야 한다.
  • 제5조(학생단체의 범위 및 구성원) 본 대학 학생단체의 범위는 총학생회, 대의원회, 과학생회, 총여학생회, 기타 총장이 인정하는 단체로 하며 그 구성원은 본 대학 재학생에 한한다.
  • 제6조(학생단체의 활동제한) 학생단체의 집회행위가 설치목적에 위배되고 교내의 질서를 문란케 할 우려가 있을 때에는 이를 금지한다.
  • 제7조(학생단체의 활동기간 제한) 각 학생단체는 정기 시험기간 중에는 활동할 수 없다.
  • 제8조(학생단체의 해산) 학칙에 위배되거나 활동이 미약한 단체는 학생 복지 위원회의 심의, 결정에 따라 해산시킬 수 있다.
  • 제9조(집회승인 절차)
    • ① 학생단체가 집회허가를 받고자 할 때에는 집회허가원에 대표학생이 서명날인하고 집회예정일 7일전까지 학생처에 제출하여 승인을 얻어야 한다. 단, 과학생회는 학과장을, 기타 지도교수가 있는 학생단체는 지도교수를 경유한 후 학생처에 제출하여야 한다.
    • ② 교내에서 일반을 대상으로 집회를 하고자 할 때에도 전항의 절차를 밟아야 한다. 일반을 대상으로 하는 집회라 함은 본 대학 학생 이외의 모든 외래인을 대상으로 하는 집회를 말한다.
  • 제10조(집회시간 제한) 교내집회 활동은 일몰시간 이전까지로 한다. 단, 특별한 경우에는 총장의 사전승인을 얻어 연장할 수 있다.
  • 제11조(집회장 사용승인) 집회시에는 집회장소의 사용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반드시 장소를 관리하는 해당 부서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 제12조(집회의 주제내용 및 교재내용의 사전승인) 학생단체 집회시 교재연구나 토론회를 개최하고자 할 때에는 집회허가원과 함께 교재와 토론내용을 제출하여야 한다.
  • 제13조(외부인사 초청) 학생단체 집회시 외부인사를 교내에 초청하고자 할 때에는 집회허가원에 그 사실을 상세히 기재하여야 한다.
  • 제14조(게시물) 게시물에 관하여는 학생 홍보물 게시에 관한 시행세칙에 따른다.
  • 제15조(인쇄물의 사전 승인) 교내에서 학생이 인쇄물을 배포하고자 할 때에는 그 인쇄물의 원본과 소정양식에 일시, 장소, 대상, 배포목적 등을 기재하여 학생처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 제16조(야간 잔류 허가시간) 야간 잔류허가를 받은 학생 및 학생단체의 야간 잔류시간은 야간 10:00부터 익일 08:00까지로 한다.
  • 제17조(무단 잔류자의 퇴실조치) 소정의 절차를 밟아 허가를 받은 학생 및 학생단체 이외의 무단 잔류자는 즉각 퇴실조치한다.
  • 제18조(지도교수의 지도, 감독) 모든 학생단체의 집회는 지도교수의 지도, 감독하에 실시하여야 한다.
  • 부 칙
    • ⑴ (시행일) 이 시행세칙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학생복지 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 ⑵ (시행일) 이 시행세칙은 1997년 11월 1일부터 시행한다.
담당부서
: 학생경건처
담당자
: 임형일
이메일
: lylm@mtu.ac.kr
전화번호
: 02-361-9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