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학사행정안내

> 감신광장 > 학생지원 > 학사행정안내

학생 홍보물 게시에 관한 시행세칙

  • 제정: 1997.11. 1
  • 제1조(목적) 본 세칙은 학생단체 및 학생지도 규정 제3장 제11조(공고, 인쇄물의 게시 및 배포) 제4장 20조(간행물의 배포허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과 학생 홍보물을 게시하고자 할 때 밟아야 할 절차와 그 시행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정의) 본 세칙에서 홍보물이라 함은 총장의 허가를 받고 교내의 지정된 장소에 게시하는 현수막 및 포스터, 게시물 등을 말한다.(이하 "홍보물"이라 칭한다)
  • 제3조(게시범위)
    • ① 홍보물을 게시할 수 있는 범위는 다음과 같다.
      • 1. 입상, 연주회, 전시회, 등단, 당선
      • 2. 각 학과에서 주최하는 행사
      • 3. 학생회 및 동아리가 허가를 받아 행하는 행사
      • 4. 기타 총장이 인정하는 행사
    • ② 외부 단체행사를 위한 홍보물 게시는 총장의 사전승인을 받은 후 검인을 받은 것에 한해 허가할 수 있다.
  • 제4조(홍보물의 사전 승인) 교내에 홍보물을 붙일 때에는 사전에 행사허가원과 그 홍보물의 원안 및 부본을 학생처에 제출하여 총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제5조(게시절차)
    • ① 행사허가원을 제출하여 승인을 받은 홍보물은 학생처에서 게시장소와 기간을 지정받아 검인후에 게시할 수 있다.
    • ② 현수막을 게시할 경우에는 행사허가원 제출시 모형도를 첨부하여 승인을 받고 게시 전에 학생처에서 검인을 받아 지정된 설치대에 게시한다.
  • 제6조(규격 및 색상)
    • ① 현수막은 90cm×600cm 크기로 흰색바탕을 원칙으로 한다.
    • ② 포스터 등 게시용지의 규격은 4절지를 원칙으로 하되 총장이 인정할 때에는 전지크기까지 할 수 있다.
  • 제7조(제한매수)
    • ① 현수막의 게시수량은 매 행사에 1매를 원칙으로 한다. 다만, 총장이 인정하는 행사에는 추가할 수 있다.
    • ② 포스터 등 게시물의 수량은 다음과 같다. 다만, 총장이 인정하는 행사에는 추가할 수 있다.
      • 1.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 5매 이내
      • 2. 학과, 동아리, 기타 학생단체행사 3매 이내
      • 3. 외부단체행사 2매 이내
  • 제8조(게시기간) 홍보물 게시시간은 수상, 등단 등의 경우 게시일로부터 7일간 또는 행사 7일 전부터 행사기간까지 7일간으로 한다. 다만, 특별히 필요하다고 총장이 인정하는 경우 10일간으로 할 수 있다.
  • 제9조(게시장소 및 게시방법) 각종 홍보물은 지정된 장소에 다음의 방법에 따라 게시하여야 한다.
    • 1. 현수막 : 현수막은 지정된 현수막 설치대에 부착
    • 2. 기타 게시물 : 지정된 게시판에 부착
    • 3. 실내게시 : 모든 실내게시물은 4절지 이내의 크기로 제한하며 부착은 실내에 설치된 지정 게시판에 한한다.
  • 제10조(보호 및 책임)
    • ① 소정의 절차를 밟아 승인을 받은 게시물에 대해서는 학교에서 최대한 보호토록 한다.
    • ② 학생이 정당하게 승인을 받아 게시한 홍보물을 고의로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상벌 규정에 의거 징계한다.
    • ③ 학생단체 대표자는 게시기간이 경과하는 그 다음날 오전까지 게시물을 철거하여햐 한다.
    • ④ 본 세칙을 위반한 홍보물은 각 건물에 속해있는 부서장 책임하에 지체 없이 회수 또는 철거한다.
    • ⑤ 실외의 각 게시판 및 현수막 설치대는 학생처의 협조를 받아 총무처 관리과에서 관리한다.
  • 제11조(위임사항) 본 시행세칙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생복지 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 부 칙
    • ⑴ (시행일) 이 시행세칙은 1998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담당부서
: 학생경건처
담당자
: 임형일
이메일
: lylm@mtu.ac.kr
전화번호
: 02-361-9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