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기독교교육학과학생회

> 감신광장 > 학생활동단체 > 기독교교육학과학생회

제26대 기독교교육학과 학생회 소개

안녕하십니까 ? 새내기 여러분 반갑고 환영합니다!^^
함께하는 즐거움 하나 된 우리 제 26대 기독교교육학과 학생회입니다.
저희 감리교 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학과는 1980년 9월 30일 교육부로부터 기독교교육과 설치인가를 받아 1981년 학생 선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1986년도부터는 중등교사 수급에 대한 정책이 변하여서 ‘기독교교육과’에서 ‘기독교교육학과’로 명칭을 변경되었고, 지금은 한 학년에 4%의 학생에게만 교직 이수를 허용하도록 하였습니다. 대신에 4년제 대학에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받는 과정을 설치하도록 하여 누구나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면 사회 교육원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설치하였습니다.
개교회에서는 교회교육에 대하여 더 큰 관심과 전문가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기독교교육학과는 주님을 사랑하며 교회교육에 있어서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믿음과 열정과 사랑이 가득한 선후배들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주님을 사랑하며 감리교분만 아니라 한국과 세계를 품은 기독교교육의 전문가의 꿈을 품은 여러분들이 오셔서 주님의 꽃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희 26대 학생회가 여러분들과 함께 기독교교육학과를 조금 더 굳건히 세워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우리 기독교교육학과가 전통과 역사가 있고 선후배, 동기간의 사랑이 넘치는 공동체가 주님의 기쁨이 되는 되기를 소망합니다.

“함께하는 즐거움, 하나 된 우리”
함께할 때의 즐거움을 깊이 알지 못하면서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어찌 불행한 일이 아니라고 할 수 있을까요? 따라서 저희는 기독교교육학과의 모든 학생들에게 ‘함께’라는 소중함과 그 안에서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 그리고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기독교교육학과가 교육에 있어서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최선을 다하는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학생경건과
담당자
: 임형일
이메일
: lylm@mtu.ac.kr
전화번호
: 02-361-9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