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학부게시판

> 커뮤니티 > 게시판 > 학부게시판

제목 2017-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7.24~8.11)
작성자

학부교무과
등록일시 2017.07.03 조회수 1397
내용

2017-2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2017년도 2학기 휴복학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된 경우 먼저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가 변경되지 않아 연락하지 못하는 일이 있습니다)

 

      ----- 다 음 -----

 

. 휴 학

1. 기 간 : 2017724() ~ 811()

2. 신청방법 :

. 일반휴학 :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속 휴학/복학 메뉴 클릭 서브메뉴의 [휴학신청] 메뉴 선택

   [휴학구분]에서 일반휴학선택 [휴학학기수], [휴학사유], [사유 내용], [병역구분]을 입력 [저장]버튼 클릭

 

. 군휴학 :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속 휴학/복학 메뉴 클릭 서브메뉴의 [휴학 신청] 메뉴 선택

  [휴학구분]에서 군휴학선택 [휴학학기수], [병역구분], [군별], [군입대일자],

  [군전역(예상)일자]를 입력 [저장]버튼 클릭

입영통지서를 반드시 학부교무처로 기간 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미제출시 처리되지 않습니다. 입영통지서 팩스발송가능 : 02-361-9206)

 

. 복 학

1. 기 간 : 2017724() ~ 811()

2. 신청방법 :

. 일반복학 :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속 휴학/복학 메뉴 클릭 서브메뉴의 [복학신청] 메뉴 선택

[복학구분]에서 일반복학선택 [병역구분]을 입력 [저장]버튼 클릭

 

. 군복학 :

 학사정보시스템에 접속 휴학/복학 메뉴 클릭 서브메뉴의 [복학 신청] 메뉴 선택

 [복학구분]에서 군복학선택 [복학사유], [병역구분], [군별], [군입대일자], [군전역일자]

 → [저장]버튼 클릭

* 전역증 사본을 교무처로 기간 내에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팩스: 02-361-9206)

(미제출시 복학 처리 되지 않으며 수강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 휴학기간에 따른 등록금 환불 등 변경사항 안내

내규 : 휴학 및 복학에 관한 규정 개정 요약 홈페이지 참조

조 항

내용

비 고

5

    ① (학기초 휴학) 학기초 휴학이라 함은 등록기간에 휴학원을 제출하여

         학기초 1주일 이내에 휴학을 허락받는 것을 말한다.

    ② (학기중 휴학) 학기중 휴학이라 함은 휴학원을 제출하여 2주부터 10주까지

        휴학을 허락 받는 것을 말한다.

    ③ (학기말 휴학) 학기말 휴학이라 함은 휴학원을 제출하여 11주부터 14

       중에 휴학을 허락 받는 것을 말하며 총장 직권 휴학에 한한다.

 

6

   (휴학기간에 따른 등록금 환불) 5조에 의한 등록금을 납입하고 휴학하는

     자의 반환은 아래 각 항과 같다.

    ① 해당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휴학하는 자는 납부한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을 복학하는 해당학기 등록금으로 예치한다.

  ② 해당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날부터 60일까지 휴학하는 자는 납부한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을 복학하는 해당학기로 예치한다.

  ③ 해당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날부터 90일까지 휴학하는 자는 납부한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을 복학하는 해당학기로 예치하고 해당학기 개시일에

     서 90일이 지난날부터는 납부한 등록금은 무효로 한다.

개정:

2014. 9. 1

 

* 공통유의사항 * 팩스: 02-361-9206

휴학신청시 도서대출 미반납일 경우 휴학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군휴학자는 입영통지서, “군복학자는 전역증 사본을 학부교무처로 기간 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구분]처리중메시지가 나올 경우에는 휴복학 신청을 삭제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리구분]처리완료메시지가 나올 경우에는 삭제, 변경이 불가하오니 담당자

(학부교무처 02-361-9208)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비군 관련 문의 : 예비군 대대장 (02-361-9246)

: 복학자 중 예비군 대상자는 휴복학 기간 내에 예비군 대대장실(학생경건처 또는 백주년기념관 지하 1)

 예비군 전입신고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정해진 기간을 어길 경우 지역 예비군에 편성되어 많은 시간의 훈련을 받아야 함.

 

참고 : 73() - 811()까지 근무시간은 10:00~15:00까지 입니다.

 

2017. 7. 3()

학부교무처(02-361-9208 / 팩스: 02-361-9206)

 

 

 

첨부

list

담당부서
: 학부교무과
담당자
: 박종구
이메일
: iloveku@mtu.ac.kr
전화번호
: 02-361-9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