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학부게시판

> 커뮤니티 > 게시판 > 학부게시판

제목 (필독) 2020학년도 1학기 학부 수업진행 안내
작성자

학부교무과
수정일시 2020.03.11 조회수 4797
내용

2020학년도 1학기 학부 수업진행 안내


본교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로 인하여 개강을 3주 연기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국적 확산 우려에 따라 개강 연기와 더불어 수업진행에 있어서

추가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교육부의 권고(32)와 교수회의(33)의 결정에 따라

2020-1학기 수업진행 방안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확인하시고 수업진행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교육부 권고안(2020. 3. 2.)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등교에 의한 집합 수업은 하지 않고

원격수업, 과제물 활용 수업 등 재택수업을 실시한다.

 

교수회의 결정사항(2020. 3. 3.)

개강일 연기 및 수업진행은 교육부 권고안에 따르고 교육부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재택수업을 실시한다.

 

수업방법: 감신대 원격강의 시스템 및 구글클래스를 활용한 재택수업(블렌디드수업)

1. 감신대 원격강의 시스템: https://lms.mtu.ac.kr

2. 구글클래스룸: https://gsuite.mtu.ac.kr

*** 입장을 위한 ID와 비밀번호는 학번/주민등록앞자리 입니다.

구글클래스룸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르시고 [수업 참여하기]를 누르시고,

수업코드를 입력하면, 그 강의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 재택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구글클래스룸(구글계정활용)”을 사용합니다.

위의 링크를 따라 가셔서 가입 하시고 개강 전까지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수업 담당교수님께서 강의를 개설하시고 학생들이 입장할 수 있도록

 참여코드를 개강 전에 문자로 발송해 드릴 것입니다.(또는 수업계획서에 기재)


기타 변경 사항(교내수업시작일등)은 수시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수강신청은 '학사행정시스템'에서만 신청, 변경 가능합니다.

'구글클래스룸'에 참여하는 것이 수강신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본인의 '학사행정시스템'에서 수강신청과목을 확인하시고,

'구글클래스룸'의 해당 수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클래스룸 각 수업의 참여코드는 수강신청 된 학생들에게만 문자발송됩니다.

(또는 수업계획서에 기재)

 

2020. 03. 11.(화)


학부교무처



 

첨부

list

담당부서
: 학부교무과
담당자
: 박종구
이메일
: iloveku@mtu.ac.kr
전화번호
: 02-361-9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