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박사과정게시판

> 커뮤니티 > 게시판 > 박사과정게시판

제목 2020-1학기 대학원 수업진행 안내(원격수업)
작성자

대학원교무과
수정일시 2020.03.20 조회수 559
내용

 

 

본교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사태로 인하여 개강을 3주 연기하였습니다.

하지만 전국적 확산 우려에 따라 개강 연기와 더불어 수업진행에 있어서

추가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교육부의 권고(32)와 교수회의(33)의 결정에 따라

2020-1학기 수업진행 방안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확인하시고 수업진행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교육부 권고안(2020. 3. 2.)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등교에 의한 집합 수업은 하지 않고

원격수업, 과제물 활용 수업 등 재택수업을 실시한다.

 

교수회의 결정사항(2020. 3. 3.)

개강일 연기 및 수업진행은 교육부 권고안에 따르고 교육부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재택수업을 실시한다.

 

 

 

 

 

수업방법: 감신대 원격강의 시스템 및 구글클래스를 활용한 재택수업(블렌디드수업)

1. 감신대 원격강의 시스템: https://lms.mtu.ac.kr

2. 구글클래스룸: https://gsuite.mtu.ac.kr

 

3. [구글클래스룸]으로 시작

 

1) 감신대는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보편적인 구글클래스룸을 통해 원격수업을 진행합니다.

2) 모든 교수님들은 323일 이전에 구글클래스룸으로 자신의 수업을 개설하고 입장할 수 있는 코드번호를 수업계획서에 첨부해서 다시 올릴 것입니다.

3) 학생들은 수업계획서를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고, 코드번호를 확인한 후 자신의 수업에 입장합니다. 그 입장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교육 솔루션을 사용하시기 위해서 아래의 주소로 들어와 주십시오.

https://gsuite.mtu.ac.kr/

 

(2) 입장을 위한 ID와 비밀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ID: 학번

비밀번호: 주민등록 앞자리

 

(3) 구글클래스룸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누르시고 [수업 참여하기]를 누르시고, 수업코드를 입력하면, 그 강의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 학기 재택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구글클래스룸(구글계정활용)”을 사용합니다.

위의 링크를 따라 가셔서 가입 하시고 개강 전까지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변경 사항(교내수업시작일등)은 수시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수강신청은 '학사행정시스템'에서만 신청, 변경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변경기간 : 23일 10:00 ~ 27일 17:00

 

'구글클래스룸'에 참여하는 것이 수강신청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본인의 '학사행정시스템'에서 수강신청과목을 확인하시고,

'구글클래스룸'의 해당 수업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구글클래스룸 수업 수강 시 주의사항(학생용)

 

1. 구글클래스룸으로 수업 참여 시 반드시 http://gsuite.mtu.ac.kr 사이트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ID: 학번, PW: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기존에 갖고 계신 개인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수업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http://gsuite.mtu.ac.kr 통해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2. 본인이 수강신청 한 교과목의 과목코드는 교수님께서 강의계획서에 과목코드를 입력 후 다시 업로드 하실 것입니다. 개강 전까지 확인하시고 수업에 미리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 구글클래스룸에 입장을 하였다고 해서 수강신청이 된 것이 아닙니다. 수강신청은 학사행정시스템(tis)에서 완료하셔야 합니다.

수강신청변경은 학사행정시스템(tis)으로만 가능하다는 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323~27일까지 수강신청변경기간입니다.

수강과목 변경을 하는 학생들은 이전 과목의 교수님이 수강 인원을 파악하는데 혼선이 없도록, 참여하셨던 구글클래스 수업에서 등록 취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4. 구글클래스룸에 입장한 후에는 교수님의 안내에 따라 수업을 들으시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개강이 교실수업이 아닌 원격강의로 시작이 되는 만큼 학생들에게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시고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0. 03. 20.()

 

대학원교무처

첨부

첨부파일 구글클래스룸 수업 수강 시 주의사항(학생용).hwp

첨부파일 구글 클래스 활용 방법 가이드 - 학생용(2020.03.02).pptx

첨부파일 (학생용)구글meet메뉴얼.pdf

list

담당부서
: 대학원교무과
담당자
: 임정남
이메일
: jwoo@mtu.ac.kr
전화번호
: 02-361-9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