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01 /

공지사항

공지  CTS PD가 가르치는 교회영상제작편집 전문가 자격증 2기 모집

평생교육원 2021.11.19 VIEWS 299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CTS 기독교TV와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 공동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비대면 영상예배의 시대를 맞아, 교회를 위한 영상 촬영과 편집을 전문적으로 가르쳐 주는 교회영상제작편집 전문가 2기 과정을 개강한다. 이미 1기에서 많은 분이 높은 관심을 보였고, 선착순 20명만 받다 보니, 대기 순번 21번부터 스무 명에 가까운 분들은 등록하지 못했다. 이에 1기가 수료되는 시기에 맞추어 바로 2기를 열게 되었다. 장소는 서울 서대문역 감리교신학대학교에서 열리는데, 1기에도 충남 부여, 경북 울산 등 먼 곳에서도 매주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수강생들이 있었다.

 

‘CTS PD가 가르치는 교회영상제작편집 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비싼 장비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휴대전화로 예배를 촬영, 송출하고 노트북의 저렴한 프로그램으로 질 높은 영상 편집을 가르쳐 주어, 장비의 부담을 덜면서 실제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게 해 준다. 시중에 각종 영상 제작 편집에 대한 강의들이 많이 있지만, 교회 현장에서 선교를 위한 것은 거의 없다. 본 강좌에서는 교회사역을 위한 제작을 위해 스토리보드를 짜는 것부터 실제 기독교 TV에서 사용하는 콘티, 제작기법도 둘러보고, 교회들의 영상 살펴보기, 뉴스 제작하기 등 실제적인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담당 교수 중 CTS 현직 PD인 장현상 팀장은 현재 CTS 미디어본부 편성 2팀장으로 '생방송 CTS 뉴스'와 ‘한국교회를 논하다’를 연출했으며, 중앙성결교회 방송 홍보위원회 부장으로서 지역교회 대상 미디어 교육 경력을 갖고 있다. 신현철 PD는 CTS 북부방송 PD를 역임하고 국제기독교방송 미디어 컨퍼런스 ICMC강사, 2018 CTS 미디어 공모전 대상, 2014 캐논 이미지 코리아 플레이 샷 대상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고 CTS TV PD 연출을 맡고 있다.

전상민 감독은 CTS뉴스제작팀에서 십여 년간 전국 각지의 생생한 뉴스 현장을 카메라에 담은 촬영 전문가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기독교 TV인 CTS의 명의로 교회영상제작편집 전문가 자격증(2급)도 받을 수 있는데, 과정을 수료한 이들은 자격증 검정 비용 10만원(필기 2만원/ 실기 8만원)을 내고 소정의 시험을 통과하면 교회의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는 전문가로서의 인정을 받는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강의는 총 8주 차로 구성되어 있는데, 1주 차는 미디어의 이해와 개론을, 2주 차는 교회 미디어팀 운영과 사례를 다루는 이론 과정을, 3주 차부터는 ‘영상 촬영 이해와 실습’, 4주 차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영상 촬영’ 실습을 진행한다.

5주 차는 ‘영상 편집 이해와 실습 / 뉴스 제작’, 6주 차는 ‘콘텐츠 제작 실습’을, 7주 차는 ‘미디어 콘텐츠 심화 제작 및 포스트 프로덕션’에 대한 편집 실습을 할 예정이며, 8주 차는 ‘스마트 미디어 제작과 과정 요약 및 자격증 시험대비에 대해 수업을 진행한다.

 

강의는 12월 7일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이론 및 실습 위주로 감리교신학대학교(서대문역 2번 출구 도보 5분) 내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미디어 사역을 준비하는 모든 크리스천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수업에 필요한 준비물은 노트북, 프리미어 프로이다. 수강료는 20만에서 프로그램지원비 1만원 전원할인으로 신학생, 전도사, 비전교회 목회자들은 20% 할인 혜택이 더 주어진다. 정원은 선착순 25명이다.

 

과목명: 교회영상제작편집 전문가 자격증과정 2

수강료: 20만원 (*프로그램지원비 1만원 전원추가할인 및 신학생, 전도사, 비전교회 목회자 20% 할인)

수업 일정

1) 시간: 화요일 저녁 6시~8시까지

2) 기간: 21년 12월 7일(화)부터~ 22년 1월 25일(화)까지 8주 과정

수강대상 및 인원 : 미디어 사역을 준비하는 모든 크리스천 (*선착순 25명 모집)

 

 

강의개요와 목표: 미디어 선교에 대한 이해와 교회 영상 콘텐츠 기획과 구성,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 온라인 사역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춘다.

수업방식: 이론강의 및 실습 강의 모두 감리교신학대학교 내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

주별 수업 내용 (*매주 화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진행)

1(12/7): 미디어의 이해와 개론 [장현상]

2(12/14): 교회 미디어팀 운영과 사례 [장현상]

3(12/21): 영상 촬영 이해와 실습 [전상민]

4(12/28):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영상 촬영 [신현철]

5(22/1/4): 영상 편집 이해와 실습 / 뉴스 제작 [장현상]

6(1/11): 콘텐츠 제작 실습 [신현철]

7(1/18): 미디어 콘텐츠 심화 제작 / 포스트 프로덕션 [신현철]

8(1/25): 스마트 미디어 제작과 과정 요약 / 자격증 시험대비 [장현상, 신현철]

 

준비물 : 개인 노트북 및 프리미어 프로

등록: 010-2573-4617 (*1:1 카카오톡 상담 가능)

 

목록

담당자

  • 전산과
  • 02-361-9012
최종수정일 : 2021-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