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01 /

학부

서울의 중심! 신학의 중심!
미래 인재의 중심! 감리교신학대학교!
세계를 향해 소명과 전문성으로 지도력을 키우는 감리교신학대학교는
모든 나라와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소명과 사명을 전문적으로 감당하려는 미래 지도자들을 양성하는 최고의 신학대학교입니다.

Methodist Theological University

기독교심리상담학
전공 신설

"기독교심리상담학" 전공 신설을 통한
학생들의 역량 강화 및 진로의 다양화!

최근 팬데믹으로 인한 고통과 불안과 물질만능주의로 인한 인간성의 황폐화로 인해 현대문명 사회의 극심한 인간소외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영혼 돌봄, 치유, 회복, 성장에 대한 사회적인 요구와 필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이러한 시대의 요청에 따라 그동안 축적된 본 대학의 목회상담의 역량과 자원을 기반으로 하여 치유와 회복, 성장을 지향하는 "기독교심리상담학" 전공 신설하고 상담 사역의 지평을 확장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전공 신설은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사회와 교회에서 많은 역할을 감당하는 구성원으로 성장 시키며 다양한 진로를 준비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Methodist Theological University

해외 대학 자매결연

해외 대학과의 자매결연을 통한
다양한 교육경험의 혁신!

본교의 학부에서는 일본 도시샤대학 (Doshisha University)  및 일본 관서학원대학 (Kwansei Gakuin University),  독일 로이틀링겐 신학대학 (Reutlingen School of Theology), 홍콩중문대학교(Divinity School of Chung Chi College), 대만 타이난신학대학교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원에서는 미국 에모리 대학교의 캔들러신학교, 클레어몬트신학교, 웨슬리신학교, 드류신학교, 오하이오 등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하여 많은 기회를 부여하고 도전하도록 할 것입니다!

Methodist Theological University

M-센터 구축

뉴노멀 목회를 위한 'M-센터' 구축

뉴노멀(New normal) 목회 교육을 목표로 구축되는 'M-센터'는 촬영에서 편집까지 원스톱으로 제작 가능한 이동식 오픈 전문 스튜디오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제작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M-센터'는 감신대 종합관 3층에 위치하며, 미래 목회의 주역인 신학생들에게 시대와 소통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겸비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교회와 미디어, 영상 제작, 소셜 미디어와 선교, 기독저널리즘, 목회자 크리에이티브 과정" 등의 교과과정도 개설하여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는 최고의 교육환경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