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총장인사말

> 대학소개 > 총장실 > 총장인사말

총장 김진두 사진

감리교신학대학교 총장직대 오성주

복음적 지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최초의 신학교, 세계 최대, 최고의 감리교계통의 신학교육기관입니다.

  • 여러분에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평화를 기원합니다. 감리교신학대학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과 종교개혁의 전통을 완성한 존 웨슬리의 뜨거운 회심을 이어가는 세계적인 대학교입니다. 특히 이 땅의 어두운 역사를 밝히기 위해서 자신의 젊음을 바친 아펜젤러 선교사의 신앙과 열정은 감리교신학대학교의 기초입니다. 그리고 많은 신앙의 선진들이 기도와 사랑으로 우리 학교를 위해 헌신하면서 복음의 많은 일꾼들을 배출해 왔습니다.

  • 그러나 지금 우리의 교육현실은 엄청난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4차 혁명이라는 새로운 미래와 급속하게 변해가는 교육환경, 다양한 문화와 인종의 만남, 남과 북의 화해 같은 큰 변화는 시대에 걸 맞는 지도자를 길러내야 하는 막중한 사명감을 느끼게 합니다.



    이런 변화가 130년이 넘는 역사를 헤쳐 온 우리에게는 위기이면서 동시에 기회입니다. 신앙의 위대한 선배들은 역사의 거센 변화와 위기를 맞을 때마다 기도를 통하여 극복해왔고 복음을 전파하여 어둠을 밝히는 등불이 되었습니다. 저희 대학은 지금도 시대의 변화를 선도해 가는 학교가 되고자 몸부림치며 나아갈 길을 하나님께 맡기며 주어진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위하여 눈물의 기도와 사랑을 보여주신 여러분 모두를 사랑하며 주님의 은총을 기원합니다. 저희 학교를 자주 방문해 주시고, 늘 기억해 주시며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고 확장하는 일에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함께 하실 때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늘 함께 계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총장 직무대행 오성주 박사

담당부서
: 부속실
담당자
: 황새얀
이메일
: hsy@mtu.ac.kr
전화번호
: 02-361-9200